공지사항

원격수업 운영 안내 (교수용) - 온라인출석부

Writer : Admistrator1
Wrote on : 2021-09-01 22:38
Hit : 1010

원격수업 운영을 위한 온라인출석부 생성 및 관리 방법 안내해드립니다.

다음의 사항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출석부 유형 확인
 :교과강의시간표 조회 바로가기 (클릭)

     - 온라인출석부 사용 과목: 스노우보드 강의실 > 온라인출석부 생성 필요
     - 온라인출석부 미사용 과목: 포털시스템 > 학사 > 전자출결 에서 출석부 관리


2. 온라인출석부 생성

스노우보드 강의실은 개설 시 템플릿 유형을 "사이버/BL" 유형으로 선택하여 개설하면
온라인출석부 메뉴가 자동으로 추가됩니다.

"일반강의" 유형으로 이미 개설 완료한 후에는 
스노우보드 강의실 > 강좌관리 > 강좌설정 에서 '온라인출석부 사용여부'를 "예"로 선택하여 [저장]하면 생성됩니다.


성적/출석관리 부분에 "온라인출석부"가 추가됩니다.



3. 출석 체크 방법

    - 강의영상: 출석체크 기간 설정에 따라 온라인출석부 상에 학습진도율 자동 반영

    - 실시간 화상강의: 화상강의 종료 후 '출석내역 보기'란에서 참여자 기록 제공, 출석부 상에 수동 반영 필요


4. 출석현황에서 학습자 명단이 보이지 않는 경우

    온라인출석부의 학습자 명단은 콘텐츠메이커 강의 영상을 1개 이상 등록하여야 표시됩니다.    

   위와 같이 표시되거나 강의 영상 없이 화상강의만 진행하는 수업인 경우   
   원격교육지원센터(710-9898)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출석부 사용 유의사항

    - 온라인출석부는 출석, 결석으로 구분하며, '지각'을 반영할 수 없습니다.  

    - 강의영상과 화상강의가 한 주차 섹션에 함께 등록되어있는 경우
      강의영상의 학습진도율로 출결여부가 자동 반영되므로 출석을 결석으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주 2회 수업에서 녹화강의와 화상강의를 병행할 경우에는 30개 토픽 설정을 활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스노우보드 강의실에서 강의영상을 삭제할 경우 학습자 출결 기록도 함께 삭제됩니다.


온라인출석부 관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9-01
Admistrator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