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2021-2학기 원격수업 안내 (학생용)

Writer : Admistrator1
Wrote on : 2021-09-01 01:15
Hit : 2836

2021-2학기 원격수업 관련 사항 안내해드립니다.

첨부한 체크리스트를 확인해보시고, 관련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출석관리

    ※ 과목별 출석부 유형 확인 필수 : 교과강의시간표 조회 바로가기 (클릭)

        - 온라인출석부 사용 과목: 스노우보드 강의실 > 온라인출석부에서 출결현황 확인
        - 온라인출석부 미사용 과목: 포털시스템 > 학사 > 전자출결에서 출결현황 확인

     ※ 출석현황 확인 유의사항

        - 온라인출석부와 전자출결은 서로 연동되지 않습니다. 

        - 온라인출석부 미사용 과목에서 강의영상을 수강하는 경우에는 학습진도율을 반영하지 않으며,
          강의수강여부(재생여부)를 조회하여 담당교수님이 전자출결에 수동으로 반영합니다.

        - ZOOM 화상강의 수업은 담당교수님이 수업 종료 후 참여기록을 확인하여
           출석부에 수동반영하는 방식이므로 출석부에 반영되기까지 시간이 소요됩니다.
           출석부에 반영이 안된 경우에는 화상강의를 클릭하여 출석내역(참여기록)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1주차는 수강정정기간으로 일괄출석인정됩니다.


2. 수업 진행 

1) 강의영상 수강 

    온라인 강의 수강 시 유의사항 안내
    https://snowboard.sookmyung.ac.kr/mod/ubboard/article.php?id=2&bwid=770288

2) 실시간 수업 (ZOOM 화상 강의)

    ※ ZOOM 화상 강의 학생용 매뉴얼
    https://snowboard.sookmyung.ac.kr/mod/ubboard/article.php?id=3&bwid=761394

    ※ ZOOM 프로그램 설치 링크 : https://zoom.us/download

    ※ 화상강의 ZOOM 접속 유의사항
        - '코스모스' 앱에서는 화상강의 참여가 불가능합니다.  
        - ZOOM 프로그램의 개인 계정은 로그아웃한 후 화상강의에 참여합니다.
          (개인 계정 로그인 상태에서는 사용자 정보(이름(학번))가 일치하지 않아 참여기록이 반영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스노우보드 이용 관련 안내

  • 수강신청 변경한 과목은 변경한 다음날(05시 동기화 작업 진행 후)부터 강의실 이용 가능
  • 개인정보(이메일, 핸드폰번호) 변경한 경우 변경한 다음날부터 스노우보드에 적용 
  • 로그인 계정 비밀번호 변경은 숙명포털시스템에서 변경
    ※ 반드시 변경한 비밀번호로 숙명포털시스템에서 로그인 확인한 후에 스노우보드에서 진행
  • 스노우보드 시스템은 매일 오전 05:00에 숙명포털의 학사정보 동기화 작업을 진행(약 30분간 소요)
    ※ 동기화 진행중에는 시스템 사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 밖에 스노우보드 시스템 이용에 관한 궁금한 점은 이용안내 > 시스템 문의 에 글 남겨주시면 확인하고 답변드리겠습니다.

수업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는 경우에는 '수업개선 학생 의견 접수' 게시판에 글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