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ZOOM 화상강의 운영 시 보안 안내(교수용)

Writer : Administrator3
Wrote on : 2021-04-06 17:30
Hit : 994

실시간 화상강의 운영 시, 수강생 외 초대받지 않은 외부 참가자가 ZOOM 화상강의에 참여하여 

부적절한 발언 및 콘텐츠를 유포하는 상황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첨부된 자료를 참고하시어 ZOOM 화상 강의운영 시 보안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요 내용

1. 사전 예방 조치 사항 

  (1) ZOOM 개인 회의실, 되풀이 회의실 사용 지양 

  (2) 화상회의 정보(회의 ID, 비밀번호, URL 링크) 외부 공개 금지

  (3) 불필요한 화면 공유 지양

  (4) ZOOM 프로그램 최신 버전 유지


2. 화상강의 진행 중 외부인 참여 시 조치 방법

  (1) 모든 참가자 활동 일시 중단

  (2) 참가자 제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