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스노우보드 접속 장애 관련 사과 공지

Writer : Admistrator1
Wrote on : 2020-01-14 12:36
Hit : 732

지난 1/13( 11:30경부터 발생한 스노우보드 접속 장애로 인하여

계절학기 기말시험 준비와 사이버강의 출석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오전 10시경 스노우보드 접속이 복구되었으며 

정보통신팀에서 교내 다른 시스템의 추가 복구 작업과 함께 

원인 파악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이번 계절학기 여러번의 시스템 작업공지로 인하여 혼란을 드린 와중에 

기말시험을 앞두고 접속장애가 발생하여

심리적인 불안과 불편함을 드린  거듭 사과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정보통신팀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정보통신팀] ERP 시스템 장애처리 안내 및 사과공지


ERP 시스템 장애 안내 및 사과공지


금일 발생한 장애관련 건입니다.

장애로 인하여 계절학기 학사일정 및 업무처리 지연에 대하여 사과드립니다.


1. 발생개요

 - SAP ERP의 파일시스템 장애로 인해 ERP 및 포털시스템 접속장애 발생

 - ERP 접속장애로 포털 로그인 기능을 이용하는 서비스 장애 동시 발생


2. 장애기간 

 - 2020년 1월 13일(월) 23시 25분 ~ 1월 14일(화) 09:05분

  * 그룹웨어 로그인 및 결재서비스는 1월 14일(화) 11:00 에 복구 완료

 

3. 장애원인

 - 최근 ERP 시스템 연말정산 패치와 DBMS 패치 등의 작업이 1월 11일(일)까지 진행되었기 때문에

   패치작업과 관련하여 발생한 장애로 보이나 패치작업이 종료된 후 1월 12일(월) 업무시간 중에는 문제가 없었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확인은 로그 분석 등의 후속작업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현재는 긴급 복구가 완료되어 ERP 및 포털시스템의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중입니다.

장애원인 분석을 통하여 향후 동일원인의 장애가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불편을 겪으신 구성원분들께 다시 한 번 사과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1-20
Admistrator1